실제 시험 문제보다 배움 교재 콘텐츠 문제가 더 어려웠던 것 같아요!
합격한 소감, 노력기출을 열심히 풀었고, 하루에 3시간 정도 공부했어요. 실제 시험 문제보다 배움 교재 콘텐츠 문제가 더 어려웠던 것 같아요. 저는 문제해설이 시험합격에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. 시험은 경제이론 < 상황판단 < 시사경제 순으로 저에게는 난이도가 높았던 것 같습니다.
한경TESAT 2022년 7월 75회
유연지님
시험과 배움 강의 및 교재가 연계성이 커요!
합격한 소감, 노력우선 30분 전에 배움자격증센터의 유튜브에서 시사경제용어 강의를 수강했어요! 그리고 짬짬이 공부는 못했지만 그래도 하루에 몰아서 6강정도 몰아서 보기도 했습니다 노트필기의 경우 교재에 다 있지만 조여은 교수님께서 개요부분에서 크게 정리해주시는 부분은 따라서 필기했습니다. 시험과 배움 강의 및 교재가 연계성이 큽니다. 특히 이론&개념 파트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.
한경TESAT 2022년 7월 75회
홍소미님
조여은 강사님만 믿고 열심히 강의 듣고 따라갔더니 목표했던 1급이라는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 같아 매우 행복!
합격한 소감한 달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조여은 강사님만 믿고 열심히 강의 듣고 따라갔더니 목표했던 1급이라는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 같아 매우 행복합니다ㅎㅎ 저는 특별한 공부 방법이 있었던 건 아니고 열심히 강의를 듣고 바로 이해하면서 필기는 최대한 눈에 띄게 구분해서 하려고 했습니다. 테셋은 경제 이해도 시험이다 보니 그래프가 꽤 많이 나오는데 예를 들어, 수요와 공급 곡선이라고 하면 각각을 다른 색깔로 필기하고, 교차점은 또 다른 색깔로 필기하는 등 다른 부분과 중요한 부분은 최대한 한 눈에 들어오도록 필기 하려고 했습니다. 덕분에 시험 전에 필기를 훑을 때도 강조한 부분 위주로 빨리빨리 넘겨볼 수 있었습니다. 그리고 이론은 앞부분이 뒤에서 필요할 때도 있기 때문에 강의 중간에 기억이 나지 않으면 잠깐 멈춰 놓고 그 부분을 확인하고 오거나 강의 중간에 한 번에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만 이해될 때까지 돌려보고 했던것도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. 다만 다른 게 있다면 저는 강의 순서를 문제 풀이부터 시작했는데요. 모의고사를 2회분 정도 먼저 강의를 들으면서 문제 풀이를 그대로 필기했습니다. 그렇게 하니 테셋 시험 유형을 먼저 파악할 수 있었고, 이론이 어떻게 문제에 적용되는지 알 수 있었기 때문에 이후에 이론을 공부할 때도 '아 이 부분은 문제에 잘 나오던데!', '아 이 이론은 문제에 어떻게 적용되더라?' 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론과 문제를 연계시켜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. 그 덕분에 이론과 문제의 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었던 것 같고, 학업성취도도 높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 또한, 이를 바탕으로 이론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듣지 않고 모의고사에서 어려웠던 부분 위주로 취사선택해서 들었는데도 불구하고 성적이 괜찮게 나왔던 거 같습니다. 그렇다고 이론을 소홀해도 된다는 건 아닙니다! 이론은 모든 문제의 기본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노베이스라면 이론이 가장 중요할 거라고 생각합니다. 저는 전공자는 아니지만 기초 경제 지식은 있었기 때문
한경TESAT 2022년 7월 75회
정자영님
02-2149-2600